본문 바로가기
<
쿠팡상품-후기 추천

코코일렉 레트로 미니냉장고 (가격,소음,장점,단점,편리성)-사용후기

by 금융 정책지원[news-T] 2022. 9. 4.
반응형

옛날 감성을 물씬 풍기는 복고풍 느낌이 유행인데요.

패션잡화부터 집에 놓는 가구들까지 곳곳의 복고느낌스러운 제품들이 눈에 들어와요! 저희집 주방에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클래식한 디자인의 코코일렉 소형냉장고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주방의 식재료를 보다 효율적으로 보관하면서 감성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레트로냉장고!! 디자인도 기능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패션 가전 전문 브랜드인 코코일렉에서 선택한 레트로냉장고!!! 저희집 간식이나 식재료 담아두는 공간으로 정말 잘 활용하고 있어요! 새로운 제품 하나 설치했다고 일상이 바뀐거 있죠? 괜히 음식 보관하는 것도 좋고 보기에도 좋고! 아무 이유 없이 열었다 닫았다도 해보았어요.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제품으로 딱인 것 같아요. 

코코일렉 레트로냉장고는 올해 새롭게 출시된 제품으로서 기능이며 디자인 모두 겸비한 제품이더라고요. 이전에 다른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만족하지 못한 부분들까지 모두 만족하게 하였답니다. 일단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드는데요. 정면, 측면 상관없이 부드러운 곡선미를 자랑하고 있어요. 일반적으로 평평한 느낌의 문이 아니라 가운데 부분이 살짝 도톰하게 올라와있더라고요. 살짝 통통한 느낌이 귀여운 제품인 것 같아요. 

총 용량은 230L 이며 냉장 160L 냉동 70L 랍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세로 1764, 깊이 627, 가로 540으로 슬림해요!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1인가구 혹은 홈카페용 레트로냉장고로 사용하기에도 딱이랍니다. 가족수가 적거나 1인가구에도 잘 맞는 제품이고! 저희처럼 간식 담거나 식재료 보관하기에도 딱 좋은 사이즈 인 것 같아요.설치는 전문 서비스 기사 분이 오셔서 해주셨어요. 제품을 구매하면 전국 무료로 배송해주고, 방문 설치도 직접 해주고 있으니 편하게 설치할 수 있었답니다. 

 

https://link.coupang.com/a/xA9F9

 

코코일렉 레트로 미니냉장고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측면에서 보았을 때도 깔끔한데요. 일체형 도어로 도어캡과 도어의 분리가 없어요! 그래서 더 하나와 같은 느낌이 들어 인테리어 할 때 깔끔해요! 겉면은 흠집에 강한 특수소재로 만들어졌는데요. 반짝반짝 빛을 받을 때 빛 반사에 따라 컬러가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은 물론 스크래치와 열에도 강해요! 보통 디자인은 마음에 들지만 그 디자인이 지속되는 것은 어려운데요. 

오래 사용해도 흡집에 강해 처음과 같은 느낌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고광택 고내열 PC/ABS도어로 제작 되었어요. 잔 스크래치가 보일 일이 거의 없다는 거죠! 그래도 일부러 흠집을 내가면서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흔히 알고 있는 제품들은 철판이지만 해당 제품은 ABS니까요! 

문을 한번 열어보았는데요. 핸들 부터가 마음에 들었어요! 감성이 물씬 풍겨지는 디자인인데요. 핸들까지도 부드럽고, 깔끔한 컬러로 되어있었어요. 디자인과 내구성을 모두 겸비했다며!!. 일반적으로 도어부분은 철판소재로 되어있는데요. 도어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썼어요. 유선형으로 되어있어 문을 여닫을 때에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눈으로 볼 수 있었답니다. 어느 하나도 빼먹지 않은 코코 칭찬해요! 

코코일렉 레트로냉장고 내부에요! 위에는 냉장, 아래는 냉동으로 설정해 두었는데요. 서브로 사용하기에 딱 좋기도 하지만 수납이 굉장히 잘 되어있어요. 어떤 제품이던 간에 활용도가 높아야 오래 사용하면서 만족감이 올라가는데요. 코코제품이 딱 수납하기에 좋게 디자인 되어있어요.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와인렉이 있고, 계란 담는 판이 있어요! 

도어쪽에 보면 수납할 수 있는 공간들도 3줄이나 있어서 아이 음료나 제사랑 소스들을 잔뜩 보관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습도 조절이 가능한 채소 신선실이 있어요. 채소 신선실 칸 윗면에는 살짝 구멍이 보였다가 안보였다 하는데요. 습도 조절이 가능해서 습도가 많을 때 아니면 적을 때를 구분하여 열고 닫고를 하면 돼요! 습도 조절이 되니 들어가 있는 채소와 과일들이 숨을 쉬고 있는 듯 해요. 과일보관도 이렇게 간식 담아두는 곳에 따로 보관하니 더 잘 챙겨 먹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 

여닫기가 수월한 롤링 서랍까지 적용되어있어요. 냉동실에는 얼음 트레이도 있는데요. 관리하기에도 쉽고, 만들기에도 쉬운 얼음 트레이로 이번 여름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편의성도 높은 코코일렉이에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자면 편리하게 온도를 컨트롤 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져요. 버튼 하나로 원하는 온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상단에 SET 보이시죠? 버튼 하나로 손쉽게 온도조절을 할 수 있답니다. 

냉장실 뒷 부분에도 온도조절 버튼이 있는데요. MAX와 MIN으로 컨트롤 할 수 있어요. 온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편리했답니다. 

무엇보다 코코를 선택한 이유는 성에가 생기지 않는 다는 건데요. 성에는 날씨와 온도 그리고 음식보관방법에 따라 내부에 생기게 되는데요. 주로 따뜻한 공기가 들어가면서 벽에 성에가 생기곤 해요. 아이들이 있는 경우 문을 더 자주 여닫게 되면서 성에가 자주 낄 수도 있는데요. 코코일렉은 간냉식 방식으로 성에가 생기지 않는 구조라고 해요. 차가운 공기를 냉각선으로 통과시켜서 냉각시키는 방식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품을 구매할 때에도 성에 제거기를 구성품으로 챙겨주지 않는답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데 성에 없이 내부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있어요. 

집에 있던 간식이나 물, 소스 등을 옮겨서 후 하나씩 담아보았는데요. 이 많은 식품들이 실온에 있거나 기존 사용하던 제품에 잔뜩 담아져 있었다고 생각하니 정말 ^^;;;;; 냉장고도 너무 꽉 채우면 성능도 떨어지고 음식 보관 해도 상할때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나눠서 보관하니 정말 편하더라고요! 옆쪽에는 아이가 자주 먹는 간식들과 자주 찾는 소스들 그리고 안쪽에는 물과 간식들을 넣어놓았어요.날이 더워지면서 식품들 실온에 보관하기에는 좀 찝찝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소형냉장고 하나 더 들이니 효율적으로 보관하고, 정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주방 바닥에 방치되어 있던 생수도 이제는 시원하게 외출할때마다 한병씩 챙겨서 가기 편하더라고요! 

아이도 이제는 본인 먹을것들 꺼내서 알아서 챙겨 먹으니 

코코일렉 소형 냉장고 덕분에 육아와 제 정신건강에도 참 도움이 되는 것 같아서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