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검은점 먹어도 되나?(아보카도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by 금융 정책지원[news-T] 2024. 12. 26.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영양가 높고 맛과 영양으로 기네북에 오른 식품이기도 한 아보카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보카도를 잘라보면 검은 점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걸 먹어도 되나 고민이 됩니다. 그것은 수확 후 유통과정에서 아보카도 내부에 냉기 상해를 입어서 일어나는 생리장애로 일부 아보카도에 갈색 반점이나 검은 점 또는 곳곳에 심지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것은 저온에서 스트레스를 받은 과일에 생성된 에틸렌에 의한 숙성 효소의 활성화로 발생된다고 해요. 이것은 상한 것이 아니니 과육이 연두색을 띠고 있으면 안심하고 드시면 됩니다. 그러나 점이 생기기 시작하면 금방 산화될 수 있으므로 빠르게 취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반면 먹었을때 쓴맛이 난다면 산도가 많이 떨어진 것이니 드시지 마세요. 상한 아보카도의 경우 과육이 산화되어 검게 변색됨과 동시에 이상한 냄새가 납니다. 섞은 아보카도는 버려 주세요. 아보카도를 구매하실 때 바로 먹으려고 할 때에는 껍질색이 짙은 갈색으로 살짝 말랑한 것으로 구매해 주세요. 

 

 

오래 두고 드시려고 할 때에는 만졌을 때 단단하고 껍질이 초록빛이 많이 도는 것으로 구매하세요. 아보카도는 후숙 과로 상온에 두어 말랑말랑하게 익혀야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에요. 과일 중에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여 ,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에요. 

 

 

아보카도는 흐르는물에 세척하여 노폐물을 세척해 주세요. 칼로 아보카도를 반으로 갈라 주세요. 칼로 씨를 찍어서 360도 돌려서 씨를 제거해 준후 숟가락으로 아보카도를 파네면 아보카도를 금방 먹기 좋게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