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한통운 반품접수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직접 발품을 팔아 상품을 확인하고 쇼핑하기 보다는 편안하게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면 인터넷으로 확인한 상품의 모습과 실제 배송된 상품에 차이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 과정에서 상품이 손상되기도 하고요~ 그러다 보니 고객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상품 손상으로 인한 반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 어떤 방법으로 반품접수를 진행 하는지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 가장 먼저 대한통운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 접속 방법은 많이 이용하시는 통합검색 사이트에 '대한통운' 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우선 대한통운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홈페이지 첫 페이지 상단 메뉴에 조회/예약이 있는데, 이곳을 누르시면 택배예약 메뉴가 나옵니다.
그럼, 택배 예약하기 창이 뜨는데요~ 하단부를 보시면 일반예약 메뉴와 반품예약, 그리고 원메일예약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반품예약을 클릭하세요~
반품예약을 누르면 이용약관이 나오는데요~ 하단부에 있는 모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보내는 이와 받는 이, 상품 정보 입력란이 나옵니다.
모든 항목을 입력하고 나면 상품명과 가격, 수량 및 부피 그리고 방문희망 날짜 및 운임 결제 방식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고요~ 모두 입력하신 후 예약 신청을 완료하면 대한통운 반품접수 끝~ 그리고 예약시 참고사항이 나오는데요 대한통운의 경우에는 평일 오후 4시 이전과 4시 이후에 따라 기사님의 방문일정이 달라집니다.
4시 이전은 접수일자 +1일 이며, 4시 이후는 접수일자 +2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토요일도 마찬가지로 낮 12시 이전은 접수일자 +2일 낮 12 이후는 +3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요일/공휴일은 동일하게 접수일자 +2일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택배 영업소의 사정에 따라 희망날짜는 변동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대한통운 반품접수 예약 방법에 대한 안내였고요, 즐거운 오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